시리스타일(sirystyle)

감귤 탕수육 일품인 제주 협재 맛집 [ 면차롱 ] & 보말 효능은 덤! 본문

뭐먹어?

감귤 탕수육 일품인 제주 협재 맛집 [ 면차롱 ] & 보말 효능은 덤!

시리스타일 2022. 2. 22. 09:00
728x90
300x250
제주 협재해수욕장 맛집 면차롱!

탕수육도 모두 같은 맛이 아니다!!!

정말 맛집이란 타이틀이 붙는 것은

그 가게의 시그니처가

많은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입소문이 날 때인 것 같아요.❤

 

아이들이 워낙

자장면을 좋아해서

코로나로 배달음식의 자장면이 아닌

여행 왔으니

사람들 적은 시간으로 방문한

제주 협재 맛집

면차롱!!!

 

📍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80

☎ 064-796-7832

⏰ AM 11: 00 ~ PM 9:00(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

면차롱은 면과 차롱의 합성어라고 해요.

차롱은 순수 제주어로

대나무 바구니라고 하는데요.

 

왜 가게 이름이 면차롱인지

가게의 유리문에 쓰여진 글자를 보고

처음 알았어요.

 

순수 제주어라고 하는데

생각할수록 정말 예쁜 이름이더라고요.

 

코로나가 워낙 확산세여서

사람이 드문 시간으로

면차롱에 방문했어요.

 

면차롱은 대략 10테이블정도의

아담한 사이즈인데

제주 협재 맛집으로 소문이 나서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가 않더라고요.

 

중식당의 분위기를 빨간등이

보여주듯 인테리어도 딱 중식당이었어요.

 

근데 여느 중식당의 이름같지 않아서

처음에는 면차롱만 들어서는

국수집인 줄 알고 지나다녔었다는요^^

그런데 생각할수록

정말 예쁜 어원이더라고요^^

 

❤ 면차롱 음식 메뉴❤
자장면 : 6,000원  /  흑돼지 자장면 : 9,000원  /  보말 짬뽕 : 8,000원  / 해물짬뽕 : 12,000원
해물쟁반짜장 : 25,000원  / 새우볶음밥 : 8,000원  /  마파두부밥 : 9,000원  /  잡채밥 : 8,000원
감귤꿔바로우 : 중23,000원 & 대33,000원 
양장피 : 35,000원  /  깐풍기 : 20,000원

 

대표적인 흑돼지 자장면과

보말 짬뽕

그리고 대망의 감귤 꿔바로우를

주문했어요.

 

제주하면 흑돼지 요리는

기본이라

흑돼지 자장면의 맛도

일품일거라 생각하고

아이들은 자장면을 곱배기로 주문했어요.

 

저는 얼큰한 짬뽕스타일~

 

협재 해수욕장을 산책하다 보면

바닷물이 싹~ 빠졌을 때

바위 위로 수줍게 얼굴을 보여주던

보말들이 여기에 가득하더라고요.

 

제주 여행을 하다보면

보말 미역국이 정말로 많더라고요.

보말 칼국수도 대표 음식이고요.

 

여름철이면

시냇가에서 한움큼 잡던

다슬기와 비슷한 고둥의 맛이에요.

 

보말 효능!

보말은 바다의 고동으로 미네랄이 풍부해요.

간염이나 지방간, 간경화 등 간 기능 보호,

숙취해소, 신경통 시력보호,

골다공증 예방

무지방 & 고단백질 건강식품

자율 신경계 안정화로 우울증 예방!

 

게다가

소고기나 장어보다 아르기닌이 많이 함유되어

남성의 정력에도 좋다고 하네요.

 

보말이 이렇게나

몸에 좋은거였니?

 

냥 보말 보말해서

제주 바닷가에서 쉽게 잡히는 거라

요리의 재료로 쓰이나 했더니

그게 아니었네요^^

 

보말의 효능을 알고 먹으니

더 맛도 좋고, 건강해지는

이 느낌적인 느낌은 뭘까요?^^

 

그리고 고대했던

감귤 탕수육이 나왔어요.

 

일반 새콤한 식초향 가득한

탕수육 소스강 아닌

 

입앗 가득 퍼지는

감귤의 달콤함이

바삭한 탕수육과 어울어져

입안에서 춤을 추더라고요^^

 

거기에 건포도의

달짝지근함이 더해져

탕수육이 아닌

과일을 먹는 느낌이랄까.

 

제가 먹어 본

꿔바로우 탕수육 중에서

제일 맛있었어요.

 

이래서

제주 협재 맛집으로 면차롱이 추천되나봐요^^

 

제주 여행이 끝나면 자주 생각날

면차롱의 감귤 꿔바로우~❤

 

 

시리스타일

#패션 #뷰티 # 트렌드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입니다. *채널추가하고 트렌드 정보받기!

pf.kakao.com

 

요슐랭 맛집

간단한 집밥 레시피와 여행 맛집을 소개해드리는 채널이에요. *채널추가하고 요슐랭 친구해요.

pf.kakao.com

 

728x90
300x250